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메리카 모빌의 발전 과정, 주요 서비스, 비전

by 지식타치 2024. 7. 10.

1. 발전 과정

각 나라를 대표하는 통신 기업이 있습니다. 한국은 SK Telemcom, LG U+, KT 등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통신은 국가의 기간산업으로 분류됩니다. 기간산업은 한 나라의 원활한 경제 활동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산업을 의미하는데, 그만큼 통신 산업은 한 국가의 경제발전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산업입니다. 아메리카 모빌(América Móvil)은 멕시코의 대표적인 다국적 통신 회사인데, 현재는 중남미를 아우르는 통신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아메리카 모빌의 뿌리는 텔멕스입니다. 1990년대 중반에 멕시코의 부호인 카를로스 슬림은 텍멕스를 멕시코의 주요 통신 기업으로 성장시킵니다. 슬림은 텔멕스를 멕시코뿐 아니라 중남미 전역으로 확장시킬 계획을 세웠습니다. 이를 위해 2000년에 텔멕스의 이동통신 부분을 분리하여 아메리카 모빌을 설립하게 되는데, 이때부터 아메리카 모빌은 본격적으로 출발하게 됩니다. 이후, 아메리카 모빌은 중남미의 주요 국가를 공략합니다. 브라질,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등, 여러 국가에서 통신 사업자를 인수하거나 지분을 확보하여 통신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경영 전략으로 기업을 성장시킵니다. 2010년대에는 미국의 트랙폰 와이어리스(TracFone Wireless)를 인수하면서 북미 시장에도 진출하게 됩니다. 통신 기업의 경쟁력은 가입자입니다. 가입자가 곧 기업의 경영 성과인데, 아메리카 모빌은 여러 통신 기업을 인수하고 확장하는 가운데, 중남미와 북미 전역에서 3억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게 됩니다.

 

2. 주요 서비스

이동통신 서비스는 아메리카 모빌의 핵심 서비스입니다. 멕시코에서는 아메리카 모빌의 자회사 텔셀(Telcel)이 이동통신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동통신에는 음성 통화, 데이터 서비스가 주요 핵심 영역입니다.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도 아메리카 모빌의 주요 서비스입니다. 그 외에도 스트리밍 서비스,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는 '클라'라는 브랜드로 진행하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데, 영화, TV 프로그램, 다큐멘터리 등의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디지털 콘텐츠 사업은 음악 스트리밍, 전자책, 디지털 뉴스 및 매거진 등의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메리카 모빌은 기업 솔루션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솔루션, 보안 솔루션 등으로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비전

아메리카 모빌의 성공은 전략적인 인수합병이 큰 이유입니다. 기업의 인수합병은 경쟁력 강화와 시장의 점유율 확대로 평가합니다. 강력한 강쟁력은 곧 기업 가치 상승을 의미합니다. 또한, 신시장 진출로 새로운 시장으로 더욱 쉽게 진출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고객층 확보도 가능하게 합니다. 아메리카 모빌의 성공에는 이러한 성공적인 인수합병이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제는 기술 혁신과 차세대 네크워크 구축에 큰 힘을 쏟아야 합니다. 각국은 미래 네트워크 기술에 관한 연구를 끊임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통신 기술의 발전은 한 나라의 경쟁력과 밀접하게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은 앞으로 더욱 확장될 것입니다. 사회와 기업의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아메리카 모빌도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개발과 통신 생태계 구축을 소홀히 한다면, 지금과 같은 영향력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맞춤형 고객 중심 전략도 필요합니다. 디지털 서비스는 점점 개인화된 서비스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애플의 인공지능 전략도 개인화된 인공지능이라고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를 원활히 서비스하려면 고객의 사용 패턴 분석과 요금제 등에 맞춤형 개선이 필요합니다. 현재 아메리카 모빌은 북미와 남미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지만, 신흥 시장 진출에도 큰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아시아와 아프리카 시장은 여전히 성장 잠재력이 충분합니다. 각 나라와 권역의 특성과 규제를 고려하여, 현지의 맞춤형 전략이 필요합니다. 앞으로도 아메리카 모빌은 글로벌 통신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계속할 것입니다. 어떤 경영 전략으로 그 자리를 안정감 있게 지킬 수 있을지, 어떤 비전을 펼칠지 지켜봐야 하겠습니다.